DB

Quick Menu

  • 정기간행물
  • 학술회의
  • 공지사항

국가정보

Home > DB > Country Profiles > Armenia

armenia

사회문화

아르메니아의 교회

[아르메니아의 교회]

예레반을 둘러보면 서남아시아의 문화가 어떤지 쉽게 알 수 있는데 중동과 비슷하지만 이슬람과 이슬람 사원이 없는 중동의 문화다. 교회 건축은 복잡한 석조 조각으로 꾸며져 있으며 7세기에 종교적 건축이 활발했는데 아르메니아의 교회는 러시아의 교회보다 단순하다.
이집트 태생으로 아르메니아에 1962년에 정착한 하콥 하콥얀(Hakob Hakobyan)은 중요한 현대화가이며, 작곡가 아람 카차투리안(Aram Khachaturian)과 조각가 코렘 데 하루티안(Korem Der Harootian)은 국내외적으로 유명하다.
전통음악은 중동의 박자기호에 따른 중동의 사운드이며, 아름다운 민속음악은 생활의 일부로 연주된다.
아르메니아 문학은 속담, 우화, 민속설화가 발달했고 소설가와 시인들은 20세기 문학의 발전에 공헌을 했는데 카차토우 아포비안(Khachatour Apovian)은 현대 아르메니아 문학의 창시자로 평가 받고 있다.
양고기를 주로 먹으며 삶은 양고기인 카쉬아마(kashiama)가 특별요리이다. 세반 호수(Lake Sevan)에서 잡은 숭어 또한 훌륭하다. 과일과 채소는 쉽게 구할 수 있으며 콩, 이집트 콩, 가지, 요구르트, 타보울레(tabouleh)와 중동음식이 다양하고 코냑은 최고 수준이다.
대부분의 마을은 봄의 시작과 같이해 문화와 음악 축제를 하며, 모든 지방은 여름 동안 전통축제와 현대적인 축제를 개최한다.
7월에 열리는 물의 날은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물을 서로 끼얹는다. 세반 호수는 주말 행사와 여름 동안 콘서트가 열리며 야외공연장은 수공예품과 음식을 준비해 전통 춤과 음악 공연이 열린다. 흐라즈단(Hrazdan)에서 열리는 가을 축제인 보스키 아슌(Voski Ashun)은 10월에 열린다.
수확이 끝나고 겨울로 접어들면서 예레반에서 문화 시즌이 시작된다. 예례반의 버니사게 문화 공원(Vernisage Art Park)에서는 자발적인 콘서트와 즉흥적인 춤 공연이 일년 내내 주말에 수시로 열린다.


TOP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