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학술지

Quick Menu

  • 정기간행물
  • 학술회의
  • 공지사항

정기간행물

Home > Publications > Russia Watch > Books

신간소개

게시판 보기
제 목 러시아, 도시로 읽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6-25 조회수 829
파 일
20190625.jpg (0.04Kbyte)
페이스북 공유하기


이 책은 러시아연구소 HK 연구 인력의 실제적 연구 결과물이다. 그들이 발로 뛰며 직접 살펴 본 러시아 주요 도시들의 모습을 통해 러시아라는 공간과 그 땅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진정한 모습과 그들의 정체성을 파악하고자 하였다. 그리고 그것을 통해 우리에게 러시아란 무엇인가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러시아 제1, 2의 도시인 모스크바와 상트페테르부르크, 역외 영토인 칼리닌그라드, 국경 도시로서 가치를 지니는 프스코프와 스몰렌스크, 과거의 문화를 간직하고 있는 벨리키노브고로드 등을 비롯한 러시아의 24개 주요 도시들의 모습을 살펴보았다. 이 책의 가치는 해당 도시에 대한 단순 정보 제공의 차원에 그치지 않는다. 이 책의 도시 소개는 사실적, 학술적, 그리고 실증적 가치를 지닌다. 러시아라는 나라에서 해당 도시들이 가지는 시간적, 공간적 가치를 역사적 사실과 비교하여 살펴봄으로써 그 도시가 지닌 현재적 가치의 당위성을 파악하고자 하였다. 그리고 현재의 모습을 토대로 미래의 변화 방향을 예측 혹은 제시하려고 하였다.

 
목록
게시판 리스트
이미지 자세히보기

2019 Russia Report

1. 민심의 구조적 변화 속 체제 안정성 유지 위한 총력전 - 장세호 007 2. 더블딥 리세션 진입 위기에서 벗어날까? - 이종문 029 3. 혼돈 속의 약진 - 장덕준 67 4. 군사 브랜드 이용한 강대국 위상 회북 - 김규철 103 5. 북·미 협상 교착 속에 존재감 키우는 러시아 - 현승수 149 6. 새로운 10년을 앞두고: 과거에서 답..

이미지 자세히보기

극동의 부상과 러시아의 미래

이 책은 러시아에서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최근 빈번하게 거론되는 있지만, 구체적, 체계적으로는 잘 조명되지 않은 러시아 극동의 역사와 문화, 사회, 정치, 경제를 둘러싼 중요하고 흥미로운 내용을 발굴하고 정리하여 소개한다. 이 책에서 우리는 무엇보다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012년 극동개발부를 신설하고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아시아·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와 2015년부터 동방경제포럼(EEF)을 개최하는 등 이른바 신동방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과정에서 급부상한 러시아 극동의 주..

이미지 자세히보기

Russia Policy Review 10호

『러시아 폴리시 리뷰』는 러시아 대외정책의 방향과 구체적인 전략에 제대로 접근할 기회가 없는 국내 정책연구자들과 러시아 연구자들에게 러시아 이너써클의 시각을 정확히 전달하기 위해 한국외국어대학교 러시아연구소가 선별한 자료를 번역해 발간하는 정책저널입니다. 발간 취지를 달성하기 위해 한국외국어대학교 러시아연구소는 2017년 7월 러시아 최고 싱크탱크인 ‘세계경제국제관계연구소’(IMEMO)와 공동으로 창간호를 발간했으며, 지금까지 계간지로서 총 10회 발간했습니다. 온라인으로 약 3,50..

처음으로 이전10개  1 bar 2 bar 3 bar 4 bar 5 bar 6 bar 7 bar 8 bar 9 bar 10  다음10개 마지막으로
검색하기 검색

TOP

1
1